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 6)

2020년 1차 운영위원회 (1.3-금)

창조과학
2020-01-04

12월 운영위원회 워크숍에 이어 2020년 1차 운영위원회가 있었습니다.

꼬마김밥으로 저녁을 대신하고, 정성수 지부장의 인도로 찬양과 기도 후 말씀(막4장 35~41절) 나눔의 시간을 갖고 바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부장, 전시관장 외 각 부장과 팀장, 실장, 그리고 전시관 관련 게스트 2명이 참석하여 총 9명이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제일 시급한 사안인 창조과학전시관 이전 문제와 관련하여 침례신학대학교의 시설 사용계약서(안) 검토와 역제안서 검토와 나눔이 있었고,

침신대와의 협의가 원할치 않거나 이견이 커서 이전 계획 부결 시, 대안으로.... 자체 부지 확보 및 건축과 관련된 논의도 진행되었습니다.

조상영 전시관장의 적극적인활동으로 다양한 루트의 이전 문제를 점검하였습니다.

오늘의 첫번째 게스트 이윤아 박사가 시간을 들여 대전 외곽지역(금산, 옥천, 논산 등 - 대전 내부는 땅값이 많이 올라서.... ㅠ.ㅜ) 부지를 알아본 후 가장 적절한 1곳을 선정, 발표하는 중

오늘의 두번째 게스트 진상님 회원께서는 건축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셨습니다. 컨테이너 제작과 설치비용, 게르 설치 비용, H빔 공사비용 및 건축 소요일 등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다양하게 정보를 알아보고 정리하여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 재정이 1억 이상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일단 침신대에 역제안서를 보내 협의를 진행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창조과학전시관이 그동안 


제1전시관 (도룡동관-연구단지 네거리) - 1993년~2002년 (9년)

제2전시관 (KAIST관-학생회관<W-2> 3층) - 2002년~2009년 (7년)

제3전시관 (용문동관-세계선교센터 1층) - 2009년~2020년 (11년)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이전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한 번 이전하여 자리를 잡을 지, 계속 이전해야 할지 그 여부를 우리는 알 수 없으나 주님의 인도하심 따라 묵묵히 그 길을 걷고자 합니다.

더 나은 방향으로 우리를 인도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필요하시면 부지도 얻게 하실 것입니다.

창조과학선교후원회와 협력하여 전시관이 잘 세워지도록 힘쓰고, 애쓰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잠시 두 손 모아주시고, 기도와 물질로 넉넉히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 "상설" 창조과학전시관은 이곳 밖에(유일) 없습니다. 

이 전시관이 문을 닫지 않도록, 유지되고 활발히 활동하여 한국교회에, 예수를 모르는 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기도해주세요.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