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 6)

토요 아침 예배 및 기도회 / STUDY (2020.6.13-2015 개정교육과정 속 진화론)

창조과학
2020-06-16

코로나-19 이후 두번째 아침 모임을 가졌습니다.

늘 하던대로 변함없이, 이형희 회원의 말씀 선포와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열 측정에 마스크 착용, 방문일지 작성 후 손소독까지 마치고 나서야 영상실에 들어와 의자 하나에 한명씩 널찍하게 떨어져 앉아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날은 전 날 갑자기 프린터가 작동 불능이 되어서(프린터도 이사하며 힘들었나 봅니다~^^*) 인쇄물을 출력하지 못해, 빔으로 쏘면서 기도문을 함께 읽으며 기도했습니다.

스터디 전, 지부장께서 간단히 광고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현직 교등학교 과학 샘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희진이와 성진이도 참석했네요. 3~4살 때 처음보면서 보채던 아이들이 이리도 많이 컷습니다.

여전히 자기들 일에만 관심이 있지만 끝날때까지 의젓하게 앉아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

가장 최근의 자료인 2015 개정교육과정(중.고등학교)에서 우리 아이들이 뭘 배우는지를 살펴보고 점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리하느라 수고하신 김정남 회원에게 감사드립니다.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과신대 책을 자운교회 목사님이 읽어보고 토론하자고 제안을 하셨다고 하더군요.

자운교회 창조과학부장이신 회원께서 이 책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이재만 선교사의 반론도 함께 읽어보며 정리를 하셨고, 그걸 보여주시며 조언을 구하는데, 그 열정에 감탄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실 분들을 위해 노파심에 한 말씀 올립니다. 아래의 책은 절대 창조론 책이 아닙니다. 그럴듯해 보이지만 교묘하게 괘변이 감춰져 있는, 우리 아이들 세계관과 신앙을 오히려 병들게 하고 망가뜨릴 수 있는 책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연구할 목적 외에는 주변 지인들이 가까이 하지 않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운교회 아이들이 또 다른 방주를 만드는 작업을 했었네요...

기존의 라면박스를 재활용하여 만들던 것을 방주의 실측비대로 축소모형을 만들었습니다.

추후 어린이 1일 캠프가 진행되면 아마도 이렇게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