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교사교육은 교회학교는 물론 교회의 성숙과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됨을 확신하고, 이일을 통해 창조신앙 회복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동안 현직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해 오고 있던 특수분야 교원 직무연수를 확대하여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한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일회성의 특강이나 이벤트 형식이 아니라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훈련된 교사들에 의해 지속적인 창조론적 교육이 가정에서, 예배 중 말씀 속에서, 성경공부 가운데 지속적으로 전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창조과학스쿨(기본-5주/심화-5주/강사-8주) 과정을 통해 교회 안에 창조과학 사역자를 양성, 강사를 통한 일회성 교육이 아닌 훈련받은 성도들이 교회(주일학교/구역/목장 등)를 섬기는 사역의 개념으로 전환하여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토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교육을 받으신 분들은 저희들과의 접촉점을 유지하며 늘 새로운 자료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역에 애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창조과학스쿨 심화과정(제10기-zoom) 1주차 1, 2강 진행 (2022.06.07-화)

창조과학
2022-06-10

기본과정(제20기) 수료 후 8주 만에 심화과정(제10기)이 시작되었습니다. 

시간 상 여건이 안 되어 불참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교육과정이 진행되어 기대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첫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1강 "타협의 거센 바람"을 통해 교회 안에 교묘하게 스며 들어온 진화론(정작 본인은 감염된 줄도 모르는....)을 다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인은 창조론자라고 생각하는 많은 유신 진화론자, 진화 창조론자들을 다루는 시간이었습니다.

깨어 있을 때 제대로 구분해 낼 수 있어서, 성경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하며 세밀한 관찰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강의가 길어져 질의응답 시간 없이 바로 10분 휴식 시간을 갖고 2강에 들어갔습니다.

2강은 "성경과 과학-이집트 연대기 오류와 출애굽의 흔적을 찾아서"

이집트 표준연대기와 앗수르 연대기와의 차이와 비교 관찰, 새롭게 수정된 연대기와 성경의 연대기 비교 등 심도 있는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출애굽의 진정한 흔적을 찾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개의 강의 모두, 강사님들이 자료를 많이 준비하셔서 강의 시간이 빡빡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2주차부터는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많은 질문들이 오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질문을 통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경험을 가지고 있거든요~ ^^*

심화과정 10기 첫 주간, 14명의 수강자 100% 출석과 강사들과 회원들 7명이 참여하여 총 21명이 1주차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