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조과학회 대전지부 토요 모임(예배 및 기도회 & 아침 스터디)은 참여자들의 연구와 자기개발을 위하여 창조과학 관련 책들과 최근에 발표되는 이론, 멀티미디어 등을 함께 논의하며 공부하는 모임입니다. 창조 후 그 만물을 끊임없이 돌보시는 하나님의 열심을 가진 창조과학 회원분들이여! 우리 속에 허락하신 영성과 지혜를 깨웁시다. 

또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모임 시간: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8시(예배 및 기도회 ) / 8:30~9:30(아침스터디)

모임 장소: 한국창조과학회 대전지부 세미나실 (대전 유성구 북유성대로 190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강의동<4번 건물> B1) or  비대면(zoom) 모임

토요 아침 예배 및 기도회 / STUDY (2026.05.09-슈퍼 지구의 거주 가능성과 외계 행성 관측 한계)

창조과학
2026-05-11


연두연두하던 나무잎들도 이제 초록으로 옷을 갈아입는 시기네요. ^^*

무척 다양하게 바쁘고 분주한 5월, 둘째 주 토요일에 대전지부 모임을 했습니다. 10명의 회원이 모여 함께 예배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회 원년 멤버이신 송기범 교수께서 대전지부 세미나실에 7시 30분 이전부터 직접 나오셔서 예배를 인도해 주시고,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또한 이기은 부장께서 "슈퍼 지구의 거주 가능성과 외계 행성 관측 한계"라는 주제로 스터디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물리학 전공자이기에 가능한 천문과 우주 발표는 늘 어렵지만 재미있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

오늘 스터디 퀴즈는 진상민 부장, 최은정 회원이 아주 가뿐하게 맞춰주셨습니다. 쉽지 않은 문제였는데.... ㅋ


"유신진화론", "진화창조론" 등 진화론을 과학이라고 생각하고, 자유주의 신학에 영향을 받은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타협의 길"을 너무도 쉽게 걷고 있는 요즈음.... 하나님 앞에서 소명을 받고, 사역에 동참하며 애를 쓰는 대전지부 회원들을 진심으로 축복하고 응원합니다.


창조과학자들은 근본주의자들도, 문자주의자들도, 과학을 부정하지도(물론 진화론은 적극 부정합니다) 않는 복음주의에 입각한 순수한 그리스도인들입니다. 

저희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세상의 가치관에 지치지 않도록, 뒤로 숨거나 물러서지 않도록.... 올바른 창조신앙의 질서를 세우고, 과학으로 포장된 진화론에 매몰되어 가는 한국교회와 성도들, 다음세대들을 지켜낼 수 있도록....

물론 우리가 하는 일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에 쓰임받을 뿐.... 그리고 이런 "배도"와 "타협"들이 생겨나는 건 막을 수 없습니다. 성경에서도 말하고 있는 사실이니까요. 다만 내가 아는 분들, 내 주위의 분들은 지켜내고 싶습니다. 그 일에 여러분들의 힘도 모아주세요.

56c6a63d32091.png


e44d7f07d3920.png

8954c20b9b206.png

bc267137134e0.png

572534af4c6ad.png

869a8dfdc5298.png

ee9b53889c979.png

83c24a311a23d.png

ae0fe47a48ccd.png